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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처리방침

재단법인 행복에프앤씨 (오늘분사무소)는(이하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30조에 따라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이와 관련한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수립·공개합니다.
회사는 인터넷상에서 개인정보 보호를 매우 중요하게 생각하며 회원님의 사생활에 관련된 정보를 보호하고,
불법적인 개인정보 유출 및 피해방지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제1조. 개인정보 수집항목 및 이용 목적

1. 회사는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처리합니다.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법률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것입니다.

구분 수집시점 수집항목 이용목적 보유ㆍ이용 기간
이벤트 정보수집 이벤트 진행 시 전자우편번호, 성명, 휴대전화번호, 마케팅 수신 동의 여부 물품/서비스 주문, A/S, 결제, 배송, 불만처리시 본인 확인, 현금영수증 발행, 청약철회시 계좌환불, 부정사용자의 식별 등 이벤트 종료 후 6개월 이내
제휴문의 제휴문의 시 이름, 연락처, 이메일 문의 답변 및 사례관리 수집이용에 관한 동의일로부터 문의자 본인의 요청이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문의 답변 및 사례관리 등을 위해 지속적으로 보유
서비스 이용 정보 활용 서비스 이용 시 쿠키, 사용자 로그 데이터 사용자 맞춤 기능 제공 3개월

제2조. 개인정보의 보유, 이용기간 및 파기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간 동안에 한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유 및 이용하게 되며 이용자의 개인정보가 수집 및 이용 목적을 달성하거나 보유 및 이용기간이 종료된 경우, 사업 폐지 등의 사유 발생 시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구매금액의 정산, 소송이나 분쟁 등 기타 필요한 경우를 대비하여 일정기간 보유하여야 할 필요가 있거나 「개인정보 보호법」,「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통신비밀보호법」 등에 근거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 고객님에게 미리 고지를 하고 그 보유 기간이 지나지 않은 경우: 약속한 보유 기간.
  • 개별적으로 고객님의 동의를 얻은 경우: 동의를 얻어 약속한 보유 기간.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5년.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5년.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3년.
  • 표시, 광고에 관한 기록: 6개월.
  • 방문에 관한 기록: 3개월.
  • 이벤트 당첨자 경품 배송 관리: 6개월 이내.
  • 1. 회사는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 2. 이용자로부터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도, 해당 개인정보를 별도의 데이터베이스(DB)로 옮기거나 보관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합니다. 별도 보존되는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존목적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으며, 관계 법령에서 규정한 기간 동안만 보관합니다.
  • 3. 개인정보 파기의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1) 파기절차
    • 회사는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를 선정하고,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승인을 받아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 2) 파기방법
    • 회사는 전자적 파일 형태로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도록 로우레벨포멧(Low Level Format) 등의 방법을 이용하여 파기하며, 종이 문서에 기록 저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

제3조. 개인정보의 제공 및 공유

1.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 시 명시한 범위 내에서만 처리하며, 이용자의 동의가 있거나 다른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아래와 같은 경우에만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합니다.

  • 이용자가 사전에 별도의 동의를 한 경우.
  • 이용자가 주문한 상품의 배송을 위해 동의를 한 경우.
  •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 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제4조. 수집한 개인정보의 처리위탁

  • 1. 회사는 서비스 향상 및 이행을 위해 고객의 업무 중 일부를 외부에 위탁하여 처리하고 있으며, 관계법령에 따라 위탁계약시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규정하고 있습니다.
  • 2. 현재 회사의 개인정보 취급 수탁업체와 그 업무의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처리위탁 받는 자 처리위탁 업무내용
㈜팀프레시 주문이행 서비스
롯데택배, CJ택배 배송 서비스
케이지이니시스, 네이버(주) 결제 대행 서비스
㈜다우기술 문자메시지(SMS, LMS, MMS, 카카오알림톡) 발송
내가그린기린그림 호스팅, 데이터 보관
㈜휴머스온 대량메일 발송위탁
*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 기간: 회원탈퇴 시 혹은 위탁 계약 종료시 까지
* 업체직송 등 일부 배송형태에 따라,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6조에 의거하여 판매를 의뢰한 협력사에 배송정보가 제공 됩니다.

제5조.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 1. 이용자는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다음 각 호의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 1) 개인정보 열람요구
    • 2)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 요구
    • 3) 삭제요구
    • 4) 처리정지 요구
  • 2. 이용자는 홈페이지의 "개인정보수정”, 회원탈퇴" 메뉴 및 회사에 대해 서면, 전화,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권리 행사를 하실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없이 조치하겠습니다.
  • 3. 이용자가 개인정보의 오류 등에 대한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정정 또는 삭제를 완료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 4. 이용자에 따른 권리 행사는 이용자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 5. 이용자는 개인정보 보호 유관법령을 위반하여 회사가 처리하고 있는 이용자 본인이나 타인의 개인정보 및 사생활을 침해하여서는 아니됩니다.

제6조.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 1. 회사는 이용자에게 개별적인 맞춤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 쿠키(cookie)란?
      회사는 이용자에 대한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찾아내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쿠키는 웹사이트가 이용자의 컴퓨터에서 사용하는 웹브라우저로 전송하는 소량의 정보입니다. 이용자가 웹사이트에 접속을 하면 이용자의 웹브라우저에 있는 쿠키의 내용을 읽고, 추가정보를 이용자의 컴퓨터에서 찾아서 접속에 따른 성명 등 정보의 추가 입력 없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쿠키는 이용자의 컴퓨터는 식별하지만 이용자를 개인적으로 식별하지는 않습니다. 또한 이용자는 쿠키에 대한 선택권이 있습니다. 웹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 인터넷옵션 탭(option tab)에서 모든 쿠키를 다 받아들이거나, 쿠키가 설치될 때 통지를 보내도록 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를 거부할 수 있는 선택권을 가질 수 있습니다.
  • 2.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http)가 이용자의 컴퓨터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소량의 정보이며 이용자들의 PC 컴퓨터내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되기도 합니다. 이용자가 웹사이트에 접속하면 이용자의 브라우저에 있는 쿠키의 내용을 읽고, 추가정보를 찾아 접속에 따른 성명 등의 추가 입력 없이 이용자에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 1) 쿠키의 사용목적: 회사의 쿠키(cookie) 운용회사는 이용자의 편의를 위하여 쿠키를 운영합니다. 회사가 쿠키를 통해 수집하는 정보는 회원아이디에 한하며, 그 외의 다른 정보는 수집하지 않습니다. 회사가 쿠키(cookie)를 통해 수집한 회원 아이디는 다음의 목적을 위해 사용됩니다.
      - 개인의 관심 분야에 따라 차별화된 정보를 제공
      - 고객의 접속빈도 또는 머문 시간 등을 분석하여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하여 타겟(target) 마케팅에 활용
    • 2) 쿠키의 설치 운영 및 거부 : 웹브라우저 상단의 도구>인터넷 옵션>개인정보 메뉴의 옵션 설정을 통해 쿠키 저장을 거부 할 수 있습니다.
    • 3) 쿠키 저장을 거부할 경우 맞춤형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제7조.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회사는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 1.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처리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 회원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에 의해 보호되며,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하거나 파일 잠금기능(Lock)을 사용하여 중요한 데이터는 별도의 보안기능을 통해 보호되고 있습니다.
    • 회사는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바이러스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 회사는 암호알고리즘을 이용하여 네트워크 상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는 보안장치(SSL 또는 TLS)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 해킹 등 외부 침입에 대비하여 각 서버마다 침입차단시스템 및 주기적인 취약점 분석 등을 통하여 보안에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 2. 회사는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최소한의 인원으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그 최소한의 인원에 해당하는 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 서비스 이용자를 직접 상대로 하여 서비스 업무를 수행하는 자.
    •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및 담당자 등 개인정보 관리 업무를 수행하는 자.
    • 기타 업무상 개인정보의 취급이 불가피한 자.
  • 3.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직원을 대상으로 새로운 보안 기술 습득 및 개인정보 보호 의무 등에 관해 정기적인 사내 교육 및 외부 위탁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대한 직원의 준수여부를 감시하기 위한 내부지침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 4. 전산실 및 자료보관실 등은 통제구역으로 설정하여 출입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 5. 회사는 이용자 개인의 실수나 기본적인 인터넷의 위험성 때문에 일어나는 일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개개인이 본인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서 자신의 ID 와 비밀번호를 적절하게 관리하고 여기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합니다.
  • 6. 그 외 내부 관리자의 실수나 기술관리 상의 사고로 인해 개인정보의 상실, 유출, 변조, 훼손이 유발될 경우 회사는 즉각 이용자에게 사실을 알리고 적절한 대책과 보상을 강구하겠습니다.

제8조. 만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보호

  1. 1. 회사의 서비스 기본 정책은 만 14세 이상인 자에 한합니다. 만 14세 미만의 아동의 경우, 일부 서비스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2. 2. 회사가 필요에 의하여 14세 이하 아동의 개인정보를 수집해야 할 경우, 법률 및 고시를 준수하고 있습니다.

제9조.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자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보호를 매우 소중하게 생각하며, 고객의 개인정보가 훼손, 침해, 유출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를 보호함에 있어 기술적인 보완조치를 했음에도 불구하고, 해킹 등 기본적인 네트워크상의 위험성에 의해 발생하는 예기치 못한 사고로 인한 정보의 훼손에 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개인정보와 관련된 궁금증 해결, 불만 처리를 위해 다음과 같이 책임자, 담당자를 지정하여 운영하고 있으니, 개인정보와 관련된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아래의 담당자에게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문의사항에 신속하고 성실하게 답변해드리겠습니다.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개인정보 보호담당자
성명: 김흥완 실장
소속: IT실
연락처: 02-6445-5500
이메일: help@happyfnc.org
성명: 김상연 팀장
소속: IT실 IT팀
전화번호: 02-6445-5551
이메일: support@happyfnc.org

제10조. 이용자의 권익침해에 대한 구제방법

  1. 1. 이용자는 아래의 방법으로 서비스와 이용자와 관련한 각종 문의, 요청, 건의 및 이의제기를 할 수 있습니다.
  2. 2.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http://privacy.kisa.or.kr/ 국번없이 118)
    •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http://www.kopico.go.kr/ 1833-6972)
    •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 (http://www.spo.go.kr / 02-3480-3570)
    •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http://cyberbureau.police.go.kr / 경찰민원콜센터 182)

제11조. 고지의 의무

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은 2021년 9월 1일부터 적용되며 관련 법률 및 지침의 변경 또는 내부 운영 방침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개정 최소 7일전부터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을 통하여 고지할 것입니다.